마을이야기/맛집메모

금강에서 왕진교건너 5Km 청양 미당의 청국장 맛집. 공주식당

잉화달 2010. 2. 1. 21:43

공주-부여간의 백제큰길을 따라 내려가다가 첫번째로 만나는 다리가 부여와 청양간을 연결하는 왕진교입니다.    왕진교를 건너서 계속 직진을 하면, 청남면 소재지가 나오고 청남면 소재지를 왼쪽으로 보면서 계속 직진을 하면 높다란 공주-서천간 고속도로의 100미터 교각이 나오며 교각아래로 또 계속 직진을 하면 정면에 꽤 큰 마을이 하나 나옵니다.   2차선이지만 길이 계속 빤뜻해서 아무튼 직진만 하면 됩니다.

그렇게 쭉 직진으로 가다 보면 정면에 만나는 큰 마을......

 

이름하여 미당(미륵당)마을  미당리입니다.     제 블로그의 동네이야기코너에도 소개한 곳인데..

이 곳 미당리의 마을 안쪽의 시장 큰길에 공주식당(윗쪽 사진)이란 곳이 오늘 소개할 맛집입니다.

 

대표메뉴는 뼈다귀탕과 청국장인데....  청국장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값도 부담없는 5000원이며,  2인이상일때는 달걀찜도 나오는데..    풍성한 반찬과 냄새없이 맛 좋은 청국장이 아이들도 부담없이 먹을만 합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청국장을 길들이기 좋은 메뉴 중 하나가 이 매력적인 달걀찜인데요.

2명이상이 시키면 공짜로 나옵니다.     뜨겁게 달궈진 맛이 괜찮습니다.

애/어른 할것 없이 달걀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영원한 대중 요리아이템입니다.

 

개인별로 덜어먹게 되는 청국장은 우렁이와 표고버섯등이 들어가면서 그 맛을 더 하게 되는데..

 

다시한번 말하지만 전통적인 청국장으로 보기에는 좀 무언가 다르고, 일반 된장과는 전혀 다른..

분명 청국장은 청국장인데...  냄새도 거의 나지 않고, 아무튼 맛도 매우 괜찮습니다.

이렇게 두개의 주 메뉴에 겉절이와 생선이 나오는데...  등푸른 생선도 인기가 좋습니다.

대략 상차림은 이렇고요.  서민적인 음식에 서민적인 가격으로 점심때 근방의 일하시는 분들이 자주 찾습니다.    밥은 흑미를 섞어 자주빛이 도는데 밥맛 좋고, 추천할 만 한 곳입니다.

금강과 천장호등에 찾으시는 손님들을 모시고 자주 찾는 곳입니다.

후덕한 시골인심으로..  공기밥은 더 달라는대로 공짜로 더 주십니다...   그래서 더 뿌듯한 집입니다.  ^^

 

미당의 공주식당의 연락처는 041-942-7107  ..    011-895-7193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