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이야기/충동질(충청도식동네걷기)

축제 2부 산꽃마을 불무쟁이 축제와 충남 사회적 학습동아리들의 학.동.네 나눔 한마당

잉화달 2013. 4. 23. 09:15

 

 다행이 벚꽃 시절이 축제와 꽤 맞아떨어졌습니다.

 행사 준비하던 우리마을 주민들의 모습입니다.

 내 생각을 형상으로 만들어주는 17년째 내 반쪽 대갈바위선생(왼쪽)과 산꽃마을을 오늘 이 위치까지 끌어주신 마을의 장광석이장님(오른쪽)입니다.   몇날밤을 세웠는지  이젠 기억도 없네요.

그래도 모두가 열정으로 행복했던 축제준비였습니다.

사진은 우리마을의 쇠밭에서 이뤄지던 고대 제철의 제련가마를 이번 축제의 용도에 맞게 재현 제작한 모습입니다.

 우리마을 식물원 '산꽃향기'는 평소는 온실이지만   200평이 넘는 드 넓은 내부공간으로  풍물연습장으로도

 날이 추울때나 비가올때는...   마을음악회장으로도 변신한답니다.

올해 2월...  지금부터 두달전...  선생님을 모시고 마을 풍물패가 조직되었습니다.

 이장님과 사모님..  항상 뚱한척 하시지만..   둘은 없어서는 안될  산꽃마을의 허브이십니다.

이번에 마을 축제에 가장 큰 선물과 힘을 보태어 함께 축제를 진행해준 충남도 평생학습동아리네트워크입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첫날 있었던 마을의 불무쟁이 축제 모습입니다.  눈,비가 오고 날이 추웠지만  충남도의 문화산업진흥원과 평생학습진흥원 식구들의 내 일 같은 헌신이 있어...  훈훈한 축제가 되었습니다.  

충남도 학습동아리네트워크  회원동아리인...  연극동아리가 마을을 위한 재능기부를 위해 연습하는

모습입니다.

 

 

서천에서 예산에서 공주에서 천안에서...  충남의 각 지역에서 운영위원님들이 우리 마을에 오셔서..

축제전반에 대해 상의해주시는 모습입니다.   이 번 행사를 위한 회의만도 수십번을 ...

상의하고 또 모이고 또 변화주고..  그렇게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이 있어 결과가 아름다운 것입니다.

사진은 진민현위원(예산), 이동준 충남 평생교육진흥원 선생님, 한준혜사무국장(공주)님, 천안의 박기호 충남학동네 회장님까지...  이번 축제를 도운 학습동아리의 핵심멤버들이십니다.  이 밖에 서천 귀농인협의회의 정경환사무국장님과 아산의 최민선생님께서 축제의 TF팀으로 활동해주셨습니다.